챗GPT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ChatGPT를 사용하면서 다양한 분야에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스러운 한글 인식이 가능하다는 점은 많은 대중들의 관심을 끌었죠.
✅ 챗GPT 바로가기(클릭)
하지만 적지 않은 오류들이 발견되고, 또 저작권 논란이 불거지며 과연 ChatGPT가 옳은 정보 습득 장치인지에 대한 이야기가 뜨거운 감자가 되었습니다.
챗 GPT란
ChatGPT는 일론 머스크와 샘 알트만이 공동으로 창설한 인공지능연구소OpenAI에서 2022년 11월 30일 선보인 생성AI 서비스입니다. 5일만에 이용자가 100만 명이 넘었고 40일만에 1000만명이 가입했으며, 두 달 만에 이용자 1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챗GPT 사용법
✅ 챗GPT 바로가기(클릭)
ChatGPT의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OpenAI의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로그인 후 대화 상자에 질문을 입력하면 ChatGPT가 답변을 제공해 줍니다.
TIP!영어로 질문하거나 최대한 구체적으로 질문할수록 원하는 답변을 얻을 수 있답니다!
챗GPT 무엇이 다를까?
ChatGPT는자연어 처리 모델을 기반으로 인간의 피드백을 받아 훈련된 인공지능 모델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정형화된 정답을 내놓는 것을 넘어추상적인 개념에 대한 답이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고,
앞선 질문을 기억하고대화의 '맥락'을 파악하거나 행간에 숨은 질문자의 의도를 파악하여 답변을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생성 AI란?
✅ 챗GPT 바로가기(클릭)
생성형 인공지능, 이하 생성AI는 말 그대로 '결과를 생성해 내는 인공지능'입니다.
이들은 텍스트, 오디오, 이미지 등기존 데이터 원본을 활용하여 이용자의 요청에 맞는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내죠.
현재까지 공개된 생성형 인공지능은 크게 텍스트형, 이미지형, 음성형, 비디오형 등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ChatGPT는 텍스트형 중에서도 대화형 인공지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챗GPT 한계점
ChatGPT는2021년 6월까지 정보만을 습득한 모델이기 때문에 그 이후 내용은 대답하지 못한다는 것이 가장 치명적인 한계점입니다.
과거의 정보만을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대답을 하기 때문에실시간 정보를 알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카타르 월드컵은 ChatGPT의 정보 습득 시기 이후의 일이기 때문에, 카타르 월드컵의 우승국을 물어봐도 대답을 하지 못하겠죠!
또한 ‘오늘 날씨’에 대한 질문도 마찬가지입니다. ChatGPT는간혹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전달하거나 생뚱맞은 대답을 할 수도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이용하여 대중들의 ‘ChatGPT 거짓말시키기 놀이’가 유행하기도 했습니다.
마치며
✅ 챗GPT 바로가기(클릭)
챗GPT 사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논문을 작성해주고, 과제를 대신 해주고, 2분 만에 수십 개의 블로그 글을 작성해주는 등 많은 사람이 ChatGPT를 통해 편리함을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성된 정보를 무조건 받아들이기보다 구체적이고 다양한 질문들을 통해 사실 여부를 하나하나 따져본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댓글